극장판 26기 일본 애니메이션 명탐정코난: 하이바라 아이 이야기 ~흑철의 미스터리 트레인 Detective Conan: The Story of Ai Haibara: Black Iron Mystery Train, 名探偵コナン 灰原哀物語 黒鉄のミステリートレイン 을 봤다.
당연히 크리스티 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을 모티브로 하였고 덕분에 간만에 액션보다는 추리에 촛점이 더 맞춰진 연출이 주를 이룬다.
그렇다고 재미면에서 기존 시리즈보다 더 낫다고 할 수는 없지만 트릭을 파헤치기 위한 두뇌플레이를 시도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장점이 있다.
내용은 두 플롯이 얽혀있는 복합 구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하이바라를 공격하려는 집단으로부터의 생존이고 또 하나는 열차안 살인사건의 해결이다.
하이바라 관련한 이야기를 하다보니 간만에 TV판 필름이 삽입된 장면도 보면서 세계관 연결에 여전히 공들이는 모습을 확인하였고 살인사건의 트릭은 아무리 관객이 잔머리를 굴려도 코난이 아니면 풀지 못하도록 판을 짜놓았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기도 했다.
괴도 키드가 언급된 만큼 언제 어떻게 등장할지 궁금했는데 톰 크루즈도 요즘 미션 임파서블에서 잘 쓰지 않는 가면 트릭을 너무 중요한 요소에 사용한 것은 관객을 허탈하게 만드는 힘빠지는 연출이어서 허탈했다.
2023. 11. 2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