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ook

호아킴 데 포사다, 엘런 싱어 - 마시멜로 이야기

by pinike 2011. 10. 19.

매우 유명하고 많이 팔린 책 마시멜로 이야기를 읽었다.
동화나 우화같은 책인 줄 알았는데 보고 나니 자기계발 책이었다.
그런데 이상한 건 이 책과 별다를바 없는 비슷비슷한 자기계발류의 책을 그동안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읽고 나니 이 책은 뭔가 조금 다른 무언가가 있었다.
그 다르다고 느껴던 것 중 가장 크게 느낀 것은 다른 책들은 성공하기 위한 여러 많은 방법을 책 한권에 다 담을려고 했다면 이 책은 단 한가지 방법만 소개하고 있고 이 방법으로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한다.
마시멜로의 교훈이란 바로 당장의 즐거움과 이익을 추구하려는 달콤한 유혹을 이겨내고 힘들고 괴롭지만 인내와 노력으로 목표를 향해 실천해 나간다면 훗날 더 큰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는 매우 교과서적인 교훈이다.
이 책이 정말 특별한 것 없이 그냥그냥 인생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더 큰 도움이 될것같다고 생각했던 것은 먼저 얇은 책의 두께와 그에 비해 강하고 확실한 교훈, 그리고 얇은 것에 비례한 책의 가격, 쉬운 예화, 그리고 적절한 제목이 그 이유이다.
특히 마시멜로 이야기에서 마시멜로라는 단어는 참 잘 선택한 것 같다.
두꺼운 자기계발책을 다 읽고 나면 감동도 있었고 흥분도 되지만 내가 뭘 해야 될지 잘 모를 경우가 있는데 이 책은 책을 다 읽고 책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사 잊어버렸다 해도 마시멜로가 상징하는 단어 하나만 머리속에 각인이 되면 언제나 자신을 자극하는 교훈이 떠오를 수 있는 매개체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기 때문이다.

결국 손해 볼껄 당장의 즐거움 때문에 나의 눈이 잠시 멀게 되었을 때 마시멜로를 떠올리며 그 유혹을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램이다.

 

2011. 10. 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