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ook

르 클레지오 - 황금 물고기

by pinike 2008. 12. 2.

2008년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르 클레지오라는 작가의 '황금 물고기'를 읽었다.

라일라 라는 한 소녀가 겪는 굴곡진 인생을 슬프게 혹은 아름답게 그려나간 이야기였다.

나에게는 무척 슬픈 이야기였다.

영혼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찬란하게 빛나는 여자였지만 세상은 그녀를 내버려 두지 않고 꿈을 꺽었고 그녀의 삶을 빼앗아 갔으며 그녀를 이용하려고만 들었다.

이 세상은 왜 이토록 가혹하고 잔인한가..

하지만 그녀의 심장 한가운데 깊이 숨겨져 있는 영혼은 세상의 난도질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다운 것이었다.

나에겐 모든 인간은 누구나 아름답고 귀한 존재라는 것을 느끼게 해준 그런 책이었다.

 

2008. 12. 01

 

댓글